이천 나래 초등학교장 이근모 집사

이천 나래 초등학교장 이근모 집사
관리자
조회수   171

쌀 맛나서 살 맛 나는 이천, 작은 산들이 둘러싸인 들판마다 오곡 백과가 가득한 이천의 나래 초등학교는 풍년보다 더 기쁜 일이 있다. , `readed_count`=언제나 사랑이 많고 활동적인 이근모 집사가 9월부터 교장으로 부임했기 때문이다. 학생들은 몇 백 명이 되지 않지만 농촌의 한 학교가 , `voted_count`=아니라 인근 육군정보학교 등 군부대의 자녀들이 많이 다니므로 미래의 한국 인재들을 양성하는 도시학교와 같다. 그래서 비교적 학력이 높은 , `blamed_count`=자모들과 이 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큰 중에 학교장 취임식을 가졌다. 교육대학 졸업 후 교사 27년, 교감 5년으로 제자를 품다가 33년 , `comment_count`=만에 처음으로 9월에 교장 발령이 난 집사님의 가슴은 얼마나 설레이셨을까!

▶ 먼저 소감을 한마디 부탁합니다.
, `trackback_count`=「건강 100세를 바라보시는 아버님(우리 교회 이성호 협동장로)의 정성된 사랑과 그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여기까지 왔습니다. , `uploaded_count`=이제 막중한 책임을 맡았으니 이 사랑과 은혜에 보답하여 교사들과 하나가 되어 제자들을 잘 품고 가르치는 것입니다.」

▶ 하고 많은 직업 선택 중에 교사의 길을 걷게 되셨는지요? 모두가 돈벌이 쪽으로 가고 있는데요.
, `password`=「아닌게 아니라 제가 대학의 문을 두드릴 때는 벌써 경제과나 공과 등의 산업전선에서 돈 버는 대학을 많이 선택하는 추세였습니다. 그러나 , `user_id`=저는 이상하게도 거기에 마음이 없고 자연히 이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. 요새 생각해 보니 아버님이 장로로 섬기시던 고향(경북 봉화) , `user_name`=교회에서 어린이 교회학교 교사로 섬기는 중에 어린이 교육의 중대성을 깨닫고 어린이들이 좋아서 여기에 들어온 것 같습니다.」

▶ 어떻게 어린 제자들을 가르치며 늘 강조하고 싶은 방향은 무엇입니까?
, `nick_name`=「사랑이 넘치는 교실, 남을 배려하는 마음, 용기와 도전의 정신, 독서를 통한 위인 닮기, 그리고 세계화의 지구촌 시대에 걸맞는 국제감각의 , `member_srl`=교육 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.」

▶ 이 방향을 위해서 실제로 하실 일은 무엇입니까?
, `email_address`=「이미 경기도에서 가장 우수한 교사들이 모이셨는데 이분들과 한 몸 한 정신이 되는데 힘쓰고, 그 다음에 성적을 고루고루 올리되 각종 , `homepage`=예술 특별활동이나 한자 영어 등 언어 영역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생각입니다. 이미 그만한 예산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.」

▶ 기독교인으로서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지요?
, `tags`=「우리 주님이 어린이들을 가장 많이 사랑하셨으니까 그 사랑으로 살며 매사에 기독교적인 생각을 하되 무엇보다도 교사로 오신 예수님을 닮는 , `extra_vars`=삶이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.」

언제나 예의바른 숙녀 풍의 적극적 신앙을 가진 이영숙 집사의 내조와 역시 선비가문의 맥을 잇는 애경 상섭 자녀의 정성과 기도로 참된 교장의 , `regdate`=길을 걸으시리라.

댓글

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.
1 2 3 4 5 6 7 8 9 10 ... 11